본문 바로가기
☞갤러리/해외 풍경

전 세계의 잊지 못할 명소들(2)

by 가마실 2023. 7. 11.

전 세계의 잊지 못할 명소들(2)

잉글랜드 싱글턴 빌리지

그림 같은 곳에 자리한 별난 작은 마을은 서식스 서부의 라반트 강가에 위치하며 역사적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웰드 앤 다운랜드 박물은 색슨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교구 교회와 더불어 주요 명소입니다.

마을 북쪽에 위치한 레빈 다운 자연보호 구역에는 사우스다운스 구릉에 마지막으로 남은 노간주나무가 있습니다.

 

아일랜드 몽크 피싱 하우스

12세기 콩 수도원 부지에 위치한 이 독창적이고 지붕이 없는 작은 석조 건물은 콩 강 위의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습니다.

15~16세기에 지어진 몽크 피싱 하우스는 콩 수도원의 수사들이 낚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아일랜드 포털 무덤

킬클루니 모어 마을에 위치한 포털 무덤의 기원은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고인돌 외에도 근처에 또 다른 작은 무덤이 있으며 현장 발굴을 통해 전형적인 신석기시대 도자기가

출토되기도 했습니다.

키 작은 풀이 무성한 언덕에 위치한 이곳에서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황혼 시간은 역사적인 경이로움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이곳은 도니골 카운티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독일 레겐스부르크 대성당

고딕 양식의 레겐스부르크 대성당과 석조 다리는 바이에른 주 레겐스부르크 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성 베드로에게 헌정된 이 대성당은 수세기에 걸쳐 서서히 완성되었습니다.

레겐스부르크 대성당은 많은 주교들의 매장지이자 로마 가톨릭 신자들의 신성시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대성당 바로 옆에는 다뉴브 강을 가로지르는 12세기 석조 다리가 있습니다.

 

이집트 하토르 신전

이 신전은 퀴나의 덴데라 신전 단지에 위치한 고대 이집트의 가장 잘 보존된 신전 중 하나입니다.

하토르는 이집트의 여신으로 종종 호루스의 상대로 묘사됩니다.

이 신전 단지는 이집트, 로마 및 그리스 지도자들의 영향력을 보여줍니다.

 

네덜란드 비넨호프 성

비넨호프는 호프비즈버 호수 옆 헤이그 도심의 중심지에 자리한 건물들의 복합체입니다.

주로 13세기에 지어진 이 기념비적인 건물은 수 세기 동안 네덜란드 의회의 회의 장소이자 네덜란드

공화국의 정치적 중심지였으며,

가장 명망 있는 유산이자 현재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가장 오래된 의회 건물 중 하나입니다.

 

오스트리아 쿠프슈타인

쿠프슈타인 위 언덕 위에 자리한 이 상징적인 요새는 북티롤에서 가장 인상적이며 유명한 중세 구조물 중

하나로,  세계 최대의 실외 오르간이 요새의 주요 명소입니다.

영웅의 오르간이라고 불리는 이 오르간에는 4,307개의 파이프와 4개의 레기스터가 있으며,

1, 2차 세계대전에서 전사한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매일 연주되는데 도시 전역에서 이 연주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디 반뇨레쪼

거대한 협곡 위 높은 언덕 꼭대기에 자리한 이 이탈리아 언덕 마을은 8세기 중부 이탈리아에서

에트루리아인들에 의해 세워졌습니다.

디 바뇨레쪼는 언덕의 점진적인 침식 작용으로 인해 "죽어가는 도시"로도 알려져 있으며,

비좁은 도보용 다리를 건너야만 갈 수 있는 곳입니다.

방문객들은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멋진 도시의 경관을 즐기며 중세의 역사와 건축을 엿볼 수 있습니다.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니언 데저트 뷰 워치타워

사우스 림에서 가장 유명한 구조물로 꼽히는 워치타워는 먼 거리에서도 눈에 띕니다.

1932년에 지어진 워치타워는 국립 역사 유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워치타워에서는 그랜드캐니언 동쪽 영역의 경관을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구로 지정된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은 코코니노와 모하비 카운티 내 통합되지 않은

지역 493,270헥타르(1,218,896 에이커)에 펼쳐져 있습니다.

 

일본 황거

도쿄 지요다 옛 에도성이 있던 터에 자리한 황거는 일본 황실의 공식 거처입니다.

해자와 거대한 돌담으로 둘러싸인 궁은 건물과 다리가 있어 큰 공원 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궁은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한 번 파괴되었다가 이후 같은 모습으로 재건되었습니다.

앞에 있는 돌다리는 생긴 모습 때문에 메가네바시(안경다리)라고 불립니다.

 

영국 페너드성 유적지

웨일스 남부의 페너드 마을 골짜기 가장자리에 있는 이 성은 원래 12세기에 노르만인의 침략에 대비해

요새화된 목재 구조물로 지어졌습니다.

13세기와 14세기로 넘어가면서 이 지역의 석회암과 적색 사암을 사용하여 벽을 쌓았으나 현재는

그 잔재만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 이 유적지는 특유의 초현실적인 아름다움과 쓰리 클리프 베이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본 이와쿠니성

야마구치현에 있는 이 역사 깊은 성은 원래 깃카와 히로이에가 1608년 시로야마산에 축성했습니다.

하지만 "도별로 성을 한 채로 제한"하는 도쿠가와 법에 따라 해체되었다가 1962년에 복원되었습니다.

성탑은 이와쿠니시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기에 좋으며 긴타이쿄 다리 모형뿐만 아니라,

사무라이 검을 비롯해 성의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물품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일본 나가노현

나가노현은 일본 혼슈의 주부 지방 내륙에 있는 현입니다.

이 지역은 대부분 히다, 기소, 아카이시라는 대표적인 산맥, 즉 통칭 일본 알프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생물다양성이 풍부하며 강, 호수, 온천도 다양합니다.

나가노현에는 국립공원도 많아 공원을 중심으로 한 관광업이 지역 경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

그리스 여신 아테나에게 헌정된 파르테논 신전은 그리스 건축의 고전적인 걸작이자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언덕에 있는 가장 큰 신전입니다.

아테네 신화에서도 여러 번 등장하는 이 웅장한 건물은 기원전 480년에 페르시아에 의해 파괴된

옛 파르테논(Pre-Parthenon) 신전을 대체하여 기원전 5세기 중반에 지어졌습니다.

 

아일랜드 클라사이번성

19세기말 축조된 이 사암 성은 멀라모어 반도의 사유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건축가 제임스 로슨 캐럴이 버로니얼(Baronial) 양식으로 설계했다고 합니다.

벤불빈산을 배경으로 한 성의 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모로코 쉐프샤우엔

샤우엔으로도 알려진 이곳은 이 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명승지로 손꼽힙니다.

리프산에 건설된 도시의 메디나는 구불구불한 골목, 대문, 광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이한 점은 이 모든 것이 파랗게 칠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이집트 룩소르

나일강 유역에 있는 룩소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 박물관으로 불립니다.

룩소르엔 고대 테베 시절에 세워진 유적이 아직도 여럿 남아있습니다.

1979년에는 "카르나크와 룩소르의 사원과 궁전, 왕가의 계곡과 왕비의 계곡의 네크로폴리스"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중국 쯔오잉 고대 다리

러산시에 있는 이 아치형 석조물은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거대 불상과 함께 어메이산 풍경 명승구의 주요 명소이기도 하죠.

 

이탈리아 토레니아라성

15세기, 피에르 마리아 로시는 파르마 계곡을 내려다보는 바위 언덕 위에 이 요새를 건설했습니다.

1911년에 국가 기념물로 선언되었고, 이 지역의 성 중 가장 보존이 잘 된 축에 속합니다.

 

태국 라차프륵 가든

치앙마이시에 있는 이 공원은 푸미폰 국왕의 즉위 60주년을 기리는 원예 전시회를 개최한 장소로 알려졌습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나무와 꽃을 감상하기 위해 이 정원을 방문합니다.